[분석] 데이터 셋팅/추출/분석


0. Intro. 주요 분석 도구

검은 배경 PPT 참고

1. 데이터 셋팅/추출/분석

 

 Google Ads

DV360, CM360

Facebook Ad manager

사전 셋업

(광고 전)

코드

삽입

1) 사이트에 GA 코드 삽입

1) 사이트에 GA 코드 삽입

2) 사이트에 CM Floodlight 이벤트 셋팅

1) 사이트에 FB Pixel 코드 삽입

 

플랫폼셋업

1) GA goal 셋팅

2) GA Audience 생성

3) 광고 Landing URL track code 추가 (UTM, CMPID)

 

1) Pixel 모수 수집?

2) 광고 Landing URL track code 추가 (UTM, CMPID)

플랫폼

연동

연동

플랫폼

Google Ads-GA

 

GMP 플랫폼간

(GA360, DV360, CM360)

(가능 시) CM 연동

GA

연동

 

1) Smart goalCPA bidding 최적화

2) GA visitor 리마케팅 활용

1) GA Visitor 리마케팅

N/A

 

 

CM

연동

N/A

1) Floodlight goalCPA bidding 최적화

2) View-through 실적 추적

3) User Path 추적

1) Impression, Click tracking

2) View-through 추적

3) User path 추적

실적 추출

광고 실적

Google Ads Report

CM360 Report

DV360 Report

Facebook Ad Manager

사이트 실적

1) GA에서 UTM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1) GA에서 CM, DV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1) GA에서 UTM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2) 플랫폼 별 광고 셋팅 시 유의사항/제약 사항

- 사전 셋업을 해놓지 않으면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불가함

) CM360-GA360 연동해놓지 않으면 CM 연동 전 데이터를 GA에서 볼 수 없음

- 광고 최적화 가능 레벨 & 데이터 추출 가능 레벨 고려해 광고 셋업해야함

1) 예산 배정은 Google Ads Campaign, DV360 I.O. 레벨에서 가능

2) Reach 확인은 Google Ads Campaign, DV360 I.O 레벨에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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