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데이터 셋팅/추출/분석
0. Intro. 주요
분석 도구
검은 배경 PPT 참고
1. 데이터 셋팅/추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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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
DV360, CM360 |
Facebook Ad mana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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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셋업 (광고 전) |
코드 삽입 |
1) 사이트에 GA 코드 삽입 |
1) 사이트에 GA 코드 삽입 2) 사이트에 CM Floodlight 이벤트 셋팅 |
1) 사이트에 FB Pixel 코드 삽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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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셋업 |
1) GA goal 셋팅 2) GA Audience 생성 3) 광고 Landing URL에 track code 추가 (UTM, CMP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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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ixel 모수 수집? 2) 광고 Landing URL에 track code 추가 (UTM, CMP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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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연동 |
연동 플랫폼 |
Google Ads-GA |
GMP 플랫폼간 (GA360, DV360, CM360) |
(가능 시) CM 연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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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연동 |
1) Smart goal로 CPA bidding 최적화 2) GA visitor 리마케팅 활용 |
1) GA Visitor 리마케팅 |
N/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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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연동 |
N/A |
1) Floodlight goal로 CPA bidding 최적화 2) View-through 실적 추적 3) User Path 추적 |
1) Impression, Click
tracking 2) View-through 추적 3) User path 추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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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추출 |
광고 실적 |
Google Ads Report |
CM360 Report DV360 Report |
Facebook Ad Mana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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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실적 |
1) GA에서 UTM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
1) GA에서 CM, DV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
1) GA에서 UTM 기반 확인 2) AA에서 CMPID 기반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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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랫폼 별 광고 셋팅 시 유의사항/제약 사항
- 사전
셋업을 해놓지 않으면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불가함
예)
CM360-GA360 연동해놓지 않으면 CM 연동 전 데이터를 GA에서 볼 수 없음
- 광고 최적화 가능 레벨 &
데이터 추출 가능 레벨 고려해 광고 셋업해야함
예1) 예산 배정은 Google
Ads Campaign, DV360 I.O. 레벨에서 가능
예2) Reach 확인은 Google
Ads Campaign, DV360 I.O 레벨에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