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미디어 운영 & 최적화 - 최적화 기본 사항

매체 최적화 플랫폼의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설명 가능한가 여부 (자동, 수동 모두 포함)

매체 별 운영 제약사항(유사 매체대비)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가 여부


[최적화 기본 사항]

1) 최적화 목표 확인

- 노출 확대? 유입 확대? 전환 확대?


2) 예산 최적화

- 미디어믹스 조정

- 고효율 캠페인에 예산 강화


3) 타기팅 최적화

- 캠페인 목적 변경 (CPC --> CPA, Goal conversion)

- 고효율 타기팅 확대 (예, LAL 확장)

- 비효율 타깃 OFF 또는 예산 축소

- 비효율 지면 OFF (네트워크 상품. - GDN, DV360 등)


4) 소재 최적화

- 비효율 소재 OFF

- (반응율 떨어진다면) 새로운 소재로 교체

- 반응율 높일 수 있는 Extension 활용 (예, 검색광고 extension)


관련 플랫폼 : DCO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 CTA 요소 추가

- Anchoring으로 핵심 컨텐츠 노출

- 효율 높은 랜딩페이지로 변경



관련 플랫폼 : Optimize360


[매체 최적화 플랫폼]

1. 각 매체

2. 소재 최적화 (DCO)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Optimize360)

4. 외부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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