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미디어 운영 & 최적화 - 최적화 기본 사항
매체 최적화 플랫폼의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설명 가능한가 여부 (자동, 수동 모두 포함)
매체 별 운영 제약사항(유사 매체대비)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는가 여부
[최적화 기본 사항]
1) 최적화 목표 확인
- 노출 확대? 유입 확대? 전환 확대?
2) 예산 최적화
- 미디어믹스 조정
- 고효율 캠페인에 예산 강화
3) 타기팅 최적화
- 캠페인 목적 변경 (CPC --> CPA, Goal conversion)
- 고효율 타기팅 확대 (예, LAL 확장)
- 비효율 타깃 OFF 또는 예산 축소
- 비효율 지면 OFF (네트워크 상품. - GDN, DV360 등)
4) 소재 최적화
- 비효율 소재 OFF
- (반응율 떨어진다면) 새로운 소재로 교체
- 반응율 높일 수 있는 Extension 활용 (예, 검색광고 extension)
관련 플랫폼 : DCO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 CTA 요소 추가
- Anchoring으로 핵심 컨텐츠 노출
- 효율 높은 랜딩페이지로 변경
관련 플랫폼 : Optimize360
[매체 최적화 플랫폼]
1. 각 매체
2. 소재 최적화 (DCO)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Optimize360)
4. 외부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