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캠페인 트렌드

 

새로운 기술, 서비스, 광고상품 등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상세한 부분보다는 전반적으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있는지 확인

신규 플래폼, 최근 주목받는 것들


1) 메타버스

가공, 추상 (meta), 현실 세계 (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

- 기업이 메타버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1년에는 메타버스의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발전과 함께 팬데믹 상황을 배경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융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됨

 

- 메타버스와 가상 현실 세계가 지닌 마케팅적 가능성

Microsoft, Facebook을 비롯한 테크 자이언트 사업자 Teams와 같은 가상 협업 기술이나 이미 구축되어 있는 게임 세계관 속에서 메타버스 영향력 확보 움직임을 보임

 

수많은 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다각화, 이들의 인기가 메타버스로 이전 되었을 때의 부가 활용도와 가치는 실존 인물에 비해 훨씬 높을 것으로 예상됨

 

- 마케팅 사례

     패션 업계

구찌, 발렌티노 등의 명품 브랜드는 동물의 숲과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아바타에게 적용할 수 있는 자사 로고 그려진 패션 아이템 제작

è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 각인 효과,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미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음

     전자제품

LG전자는 OLED TV 홍보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동물의 숲에 올레드 섬 공간을 만듦. 게임 유저들이 올레드섬에서 보물찾기를 하며 자연스럽게 상품을 접할 수 있게 함

è  게임 스토리에 상품을 반복적으로 노출함으로써 TV, 매장이 아닌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제품 홍보 효과 기대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경우 제페토를 통한 팬사인회 개최, 최근에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제페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영상 등을 제작

https://blog.naver.com/mirae_post/222358710065

 

2) 오디오 소셜

클럽하우스 출시 2개월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 10배 증가, 열흘만에 앱스토어 1위 상승했지만 2개월마네 관심이 차갑게 식음. 유명인사들과 양방향 소통 가능해 폭발적 유입 증가했지만, 셀럽 접속 뜸해지자 이용자 접속도 감소

유사 서비스인 트위터의 Spaces, 카카오의 음(mm) 등장. 페이스북의 Live audio room, 링크드인 audio rooms, 네이버의 tune 발표 예정

 

3) 구독서비스, 더 새롭고 더 개인화된 서비스 진화

소비자: 편리한 취향 소비 가능 

사업자: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형성 가능


핵심 구매자들의 소비 데이터는 신규 소비자 공략을 위한 중요한 자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중요한 전략 모델임

예)

네이버 유료 콘텐츠 플랫폼 베타 서비스 오픈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트위터 월 구독료 지불 시 트윗 취소

테마색상 변경, 북마크 추가기능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출시 예정

 

4) 라이브 커머스

비대면 트렌드의 영향으로 구매자 중심의 온라인 소비가 타인을 위한 소비로 확장됨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는 제품을 적재적소에 배송해주는 물류 경쟁력,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미디어 커머스 역량,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이터 기술 역량이 중시됨

https://blog.naver.com/madtimes/222404266720

 



디지털 캠페인의 성과측정을 위한 툴에 대한 이해

광고 캠페인 조사, 측정, 성과관리 - 시행하는 방법, , 도구에 대한 기본적인 수준의 이해도

https://www.g2.com/categories/creative-management-platforms



Paid Media

Google Ads

DV360 (DSP)

Facebook Ads Manager (DSP)

The Trade Desk (DSP, DMP)

Targeting Gates


https://www.g2.com/categories/advertiser-campaign-management



- Influencer 매칭 툴, 대시보드

Mediance

인플루언서 광고에 최적화된 솔루션. 인플루언서 추천 제안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시간 성과 분석, 페이스북 파워페이지 바이럴, 브랜디드 필름 제작 및 홍보 지원


MarketIT

인플루언서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와 콘텐츠를 관리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체 몰을 구축하여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통한 매출까지 관리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 지향


CNS IRM Dashboard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만들어지는 소셜 미디어상의 온라인 컨텐츠를 감지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인플루언서 컨텐츠의 일별 실적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집계된 실적 데이터를 토대로 캠페인 효과 분석

 

-CRM 솔루션

Pardot (CRM 솔루션)

Salesforce의 마케팅 자동화 툴B2B 분야의 중점 목표인 선행적 고객관계관리 및 영업기회발굴 효율 극대화 

 

Eloqua  (CRM 솔루션)

CRM Lead Management 솔루션으로 고객 세분화 & 타겟팅하고 마케팅 채널 관리 및 채널별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리드 확보 및 관리하며, 마케팅 활동 성과 측정 지원 솔루션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개인정보보호법 - 마케팅 대응안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운영] 미디어 운영 & 최적화 - 최적화 기본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