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 미디어 믹스
매체/상품/타깃 별 적정 MediaMix 작성이 가능한가
정략적 지표 산술식을 모두 알고 있는가
1. 미디어믹스
1) 마케팅 목적 확인 (예, NPI, EOL 프로모션)
2) 타깃 모집단 설정 (예, 영국 TV In-market, Affinity, Hard-core gamer 등)
3) 매체 리서치 & 선정 (예, 모집단의 사용율 높고, 효율 높은 매체)
- 매체 사용 인구 확인 (예, 러시아에서는 VK 사용율 높음)
- 매체 별 벤치마크 확인 (기존에 운영했던 매체 별 실적 기반)
- 매체 별 구매 방식 확인 (CPM, CPC, 구좌제 등)
- 매체 활용 목적 명확화 (예, YouTube로 awareness 강화, Banner로 트래픽 유도)
- 타깃 옵션 디자인
- Measurement 선정
5) 매체 모수 & 성과에 따라 예산 비중 조정
- 매체 성과, Goal Reach & Frequency 고려해 효율적인 예산 구간 설정 (도달율 고려)
6) 최종 성과 시뮬레이션
[매체 선정 시 고려사항]
1. 매체 사용자 규모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지)
2. 타깃 옵션 (관련성 높은 타깃 구분이 어디까지 되는 지)
3. 과금 기준 (어떤 기준으로 과금하는 지)
4. Metric (리포트로 볼 수 있는 지표 수준은 어디까지 인지)
2. 정량적 지표 산술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