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랫폼] 플랫폼 운영 - GMP 외

 

광고 > 마케팅 플랫폼 > 플랫폼 운영
자사를 포함 국내외 주로 활용하고 있는 플랫폼들의 셋팅/운영/분석 등 Operation 가능 여부

 

1. Google Ads 구조

 캠페인에서 광고 노출위치(지역, 광고형태)가 결정되므로 국가, 제품, 예산, 캠페인 목적 등 구분이 필요할 경우 캠페인단위로 구분되어야 함




캠페인 목적별 선택가능한 광고 형태

 

2. Facebook AD 구조

캠페인 목적별 선택가능한 세부 사항

 

3. DV360 구조

·         Line Item에서 셋팅되는 타겟팅은 크게 Basic details Targeting으로 나뉜다.

o    Basic details

Inventory source, Flight date, Budget and pacing, Bid strategy, Frequency cap, Creative, Conversion tracking

o    Targeting(크게 Content, Audience, Technology로 나뉨)

-Content: Inventory source, Brand safety, Channel & URLs, Categories, Environment, Viewability, Language, Video and Audio targeting, etc.

-Audience: Audience List(1st/2nd/3rd party audience data, Similar audience), Day&Time, Demographics(age, gender, HHI, parents)

-Technology: Browser, Device, Connection/Speed, Carrier/ISP

출처: https://performance119.com/dv360-overview/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개인정보보호법 - 마케팅 대응안

[운영] 미디어 운영 & 최적화 - 최적화 기본 사항